가장 핫한 분양정보를 한 눈에!
분양정보
사업명
더샵 오창프레스티지
공급위치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양청리 814-1
규모
지하 6층 ~ 지상 49층 6개동
세대수
644세대
전용면적
99㎡ ~ 127㎡
시행사
리드산업개발(주)
시공예정
(주)포스코이앤씨
입주예정
2027. 04 예정
문의처 안내
더욱 자세하고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NEWS
이차전지 메카로 거듭나고 있는 청주시 오창읍에서 새 아파트의 분양이 예고돼 이목이 집중될 전망입니다. 이곳에서는 포스코이앤씨가 7월 오창과학산업단지 내 '더샵 오창프레스티지'를 분양할 예정입니다.
실제 오창읍은 오창과학산업단지를 중심으로 한국 이차전지 대표기업인 LG에너지솔루션(이하 LG엔솔)과 코스닥 시총1위인 에코프로비엠을 필두로 더블유스코프코리아, 미래나노텍 같은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기업들이 둥지를 틀면서, 이차전지 관련 기업만 40여개가 밀집된 글로벌 허브로 탈바꿈 되고 있습니다.
또한 오창과학산업단지 인근 청주오창테크노폴리스에서는 반도체 산업의 핵심 장비인 방사광가속기의 개발도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은 개발 완료 시 약 6조7,000억원의 생산 유발, 13만7,000여 명의 고용 창출효과가 기대된다는 점에서 이에 따른 수혜도 상당할 것으로 평가가 됩니다.
한 업계관계자는 "이 밖에도 오창읍은 일대와 주변으로 오창제2일반산업단지, 청주오창테크노폴리스 등 출퇴근이 용이한 산업단지만 10곳(조성중 포함)이 자리하고 있어, 약 3만여 명에 이르는 이들 산업단지 종사자 수요도 품을 수 있다"며 "양질의 일자리를 바탕으로 구매력을 갖춘 대규모 수요를 확보되고 있는 만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곳"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오창읍에 공급되는 '더샵 오창프레스티지'는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양청리에 지상 최고 49층, 총 6개 동 규모의 주상복합단지로 조성됩니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99~127㎡, 총 644가구, 주거형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4㎡ 총 225실 규모다. 단지 내에는 별동의 의료시설도 함께 들어설 예정입니다.
분양관계자는 "단지는 오창과학산업단지 내에서 희소성 높은 전 가구 중대형 평형으로 공급돼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극대화 한 것이 장점"이라며 "특히 이번 공 이후 오창과학산업단지는 새 아파트의 공급이 사실상 없을 것으로 보여 신축 아파트로급의 이주를 원하는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헤럴드경제
위치
더샵 오창프레스티지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양청리 814-1
1666-7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