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분양 정보를
지역별로 간편하게!
분양팩트에서 확인하세요.
분양정보
사업명
청양 금성백조 예미지 퍼스트클래스
공급위치
충남 청양군 청양읍 읍내리 306 일원
규모
지하 1층 ~ 지상 27층 2개동
세대수
182세대
전용면적
84㎡ ~ 99㎡
시행사
(주)금성백조건설
시공예정
(주)금성백조건설
입주예정
2024. 08 예정
문의처 안내
더욱 자세하고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NEWS
청양 금성백조 예미지 퍼스트클래스 분양 돌연 연기
郡 “1100만원 대 분양가 조율 중 통보”
금성백조주택 “주택경기 침체 등 영향”
㈜금성백조주택이 충남 청양군에 공급하려던 ‘예미지 퍼스트클래스’의 분양을 돌연 연기했습니다.
24일 청양군에 따르면 금성백조주택이 지난 19일 청양에 공급하는 아파트 분양가를 확정하기 위해 적정 분양가를 제시한 후 갑자기 분양을 보류한다고 통보해 왔습니다.
청양 예미지 퍼스트클래스는 이달 견본주택을 오픈한 후 분양에 돌입할 계획이었습니다. 금성백조 측은 분양을 앞두고 3.3㎡당 1천100만원 정도의 분양가를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청양예미지 퍼스트클래스는 분양 세대가 200세대 미만이어서 별도의 분양가심의위원회를 구성하지 않고 협의를 통해 분양가가 결정되는 구조로 금성백조 측이 군과 사전 협의를 벌이다 갑자기 분양을 연기해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군 관계자는 “이달 말 예미지 퍼스트클래스 분양을 앞두고 금성백조 측이 제시한 1천100만원 대 선에서 분양가 조율을 진행 중이었다”면서 “다음 날 담당자로부터 이 분양가로는 분양이 어렵다며 분양 일정을 연기한다고 연락해 왔다”라고 밝혔습니다.
돌연 분양을 보류한 배경에는 최근 분양시장이 좋지 않은 점도 있지만 최고 경영자의 최종 결심이 반영되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군 관계자는 “금성백조 분양 담당자로부터 사전 협의에서 제시된 금액으로는 분양이 어렵다는 말을 들었다”면서 “분양가 확정 공고가 나가기 전 연기된 만큼 분양이 개시되기를 기다릴 수밖에 없다”라고 말했습니다.
금성백조 관계자는 “전국적으로 미분양이 속출하는 등 분양 경기가 좋지 않아 분양을 보류한 것으로 안다”라면서 “어려운 사정이 정리되면 정상적으로 분양을 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청양지역에 민간 브랜드 아파트가 들어서는 건 20년 만에 처음이어서 아파트 분양을 앞두고 지역에선 분양 시세가 어떻게 형성될 것인지 지역 주민을 비롯해 지역 부동산업계가 초미의 관심을 두고 있는 곳입니다.
청양 금성백조 예미지 퍼스트클래스는 청양군 청양읍에 지하 1층~지상 최고 27층, 2개 동, 전용면적 84, 99㎡ 총 182가구 규모로 이달 말 견본주택 오픈과 동시에 분양에 들어갈 예정이었습니다.
2022.10.24
출처 : 충청매일
청양 금성백조 예미지 퍼스트클래스
위치
청양 금성백조 예미지 퍼스트클래스
충남 청양군 청양읍 읍내리 306
일원
1899-2006